순천시, 제23회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

순천시, 제23회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1.09 12: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5,000여 명의 달림이와 함께 힘찬 레이스 시작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 참여자들이 팔마주경기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자료사진[사진 순천시 제공]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 참여자들이 팔마주경기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자료사진[사진 순천시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제23회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가 오는 11일 순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23회째를 맞이한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는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5,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팔마주경기장에서부터 5km, 10km, 하프 코스를 따라 아름다운 순천의 풍광을 느끼며 달리게 된다.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 완주자들 자료사진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 완주자들 자료사진 [사진=순천시 제공]

행사에 앞서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해 국민에게 큰 기쁨과 희망을 안겨주었던 순천 출신 마라토너 남승룡 선생의 업적과 뜻을 기리기 위해 남승룡 선생 기념 순천시민의 탑 앞에서 헌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축하공연, 다트게임, 경품 추첨, 완주메달 이름 각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행사장과 코스 구간에 경찰, 소방, 응급구조 인력과 400여 명의 대회 지원 근무자를 배치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모두 발휘하고 강인한 정신력과 뜨거운 열정을 펼치는 날이 되었으면 한다”라면서, “대회 후 황금빛 물결을 선사하는 가을의 순천만습지를 방문하시어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까지 담아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