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日전지훈련 마무리…"자신감 얻은 전지훈련이었다"

OK금융그룹, 日전지훈련 마무리…"자신감 얻은 전지훈련이었다"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3.09.19 14: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금융그룹과 사카이 블레이저스 연습경기.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과 사카이 블레이저스 연습경기. (사진=OK금융그룹)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OK금융그룹 배구단 해외 전지훈련이 2주차 일정이 마무리에 이르렀다.

OK금융그룹은 “17일 연습경기를 끝으로 일본 오사카에서의 훈련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오후 오사카로 이동해 1주차와 마찬가지로 연습경기를 통해 그간 팀적으로 강조한 부분들을 실전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보냈다. 1주차에는 일본 V.리그 디비전1 제이텍트 스팅스와 경기를 치른 데 이어 2주차에는 사카이 블레이저스와 연습경기를 소화했다.

사카이와 연습경기에서는 팀적인 호흡을 더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둠과 동시에 그간 팀에서 강조한 수비와 랠리 중 반격 과정의 완성도를 점검했다. 또한 사카이 외국인 선수 쉐론 버논-에반스도 출전해 좀 더 실전에 가까운 경기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2주에 걸쳐 일본 리그 팀과 연습경기를 치른 OK금융그룹 배구단 아시아쿼터 선수 바야르사이한은 “일본 팀들은 확실히 기본기가 좋았다. 보면서 느낀 점도 많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그간 오기 상이 강조한 센터 블로킹 등에 대해서도 이번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더 확실하게 익히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자신감도 더 얻은 전지훈련이었다”라고 덧붙였다.

OK금융그룹 배구단 오기노 감독은 “일본 전지훈련 일정을 잘 소화해준 선수단에게 고맙다.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확인한 팀의 강점과 약점을 잘 정리해 다가올 2023-2024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19일 입국한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추후 연습경기 등을 통해 2023-2024 V-리그를 위한 전력점검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