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8월 중 '현장소통의 날’ 유당공원 등 4군데 현장소통

순천시 ‘8월 중 '현장소통의 날’ 유당공원 등 4군데 현장소통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08.17 11: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화시장, 문화유산의 미래가치 실현을 통한 ‘시민 만족’ 강조

정인화시장이   ‘8월 중 제1차 현장소통의 날’ 현장을 직접 돌아보고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순천시 제공]
정인화시장이   ‘8월 중 제1차 현장소통의 날’ 현장을 직접 돌아보고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순천시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정인화 광양시장이 지난 16일 현장에서 답을 찾는 공감·소통행정인 ‘8월 중 제1차 현장소통의 날’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 시장은 ▲봉강면 쌍의사 주변시설 정비사업 현장 ▲유당공원 관광자원 개발사업 현장 ▲정병욱 가옥 보존관리 현장 ▲진월면 남도 특화경관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을 일으켜 큰 공을 세우고 전사한 강희보, 강희열 형제 의병장을 기리는 쌍의사를 찾아 방문객들의 불편을 초래했던 화장실 개보수 정비 현황과 주차장 조성 관련 추진상황을 살폈다.

이어 광양읍 유당공원 관광자원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광양읍수와 이팝나무 주변 정비 상황을 점검한 후,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보존관리 현장을 찾아 정비 현황을 둘러보고 정비 과정에서 가옥의 옛 모습이 많이 사라진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현장에서 정 시장은 “문화재적 가치가 있는 역사 자원은 옛것을 잘 보존해 시민들에게 문화재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문화유산의 미래가치를 실현하고 옛 모습을 살릴 수 있도록 보수 계획을 재정비하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망덕포구 일원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경관 요소를 조성한 진월면 남도 특화경관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남도 특화경관 조성사업 ‘詩를 품은 섬진강 별빛나루’는 망덕포구의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수변 우정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정병욱 가옥에서 배알도 별 헤는 다리까지 약 900미터 구간에 조성된 우정길에 윤동주의 시와 정병욱의 우정을 모티브로 3개의 조형물과 미디어아트를 설치했다.

하늘, 바람, 별 등 윤동주 시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들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디자인 조형물에서는 높은 예술성과 추상적으로 표현된 상징성을 찾아볼 수 있다. 정병욱 가옥 뒤편 옹벽에 펼쳐질 미디어아트는 ‘백영(白影)이 품은 별’로 타임랩스 등 다채로운 기법으로 투사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현장소통을 마무리하며 “시정사업 성과는 현장 확인과 소통에 달려있다”며 “사업 진행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 시민 만족도와 사업 완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을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매월 2차례 ‘현장 소통의 날’ 운영을 통해 시장이 직접 주요사업장, 민생 의견수렴 현장 등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문제 해결책을 고민하는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