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맨발걷기 열풍 100일간 대장정 건강 좋아졌어요!

순천시, 맨발걷기 열풍 100일간 대장정 건강 좋아졌어요!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08.16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어싱길(12.5km)에서 매일 희노애락을 느끼다

순천 어싱길 맨발걷기 100일 체험단이 어싱길을 걷고 있다[순천시 제공]
순천 어싱길 맨발걷기 100일 체험단이 어싱길을 걷고 있다[순천시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6월부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생태 핵심 콘텐츠로 조성된 순천어싱길(12.5km)을 걷는 ‘순천 어싱길 맨발걷기 100일 체험단’시민 건강걷기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순천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체험단은 순천 어싱길(순천만국가정원)에서 매일 9시 30분에 만나 2시간 동안 맨발걷기를 체험했다. 프로젝트는 사전, 사후 인바디 측정 및 운동, 영양상담, 맨발걷기 특별강좌, 매일 전후 10분 스트레칭 함께하기 등으로 100일간 운영됐다.

시는 체험단에 참여한 시민들의 맨발걷기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을 수렴해 12월까지 200일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 어싱길은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 3개 권역 8개 코스 12,5km가 조성되어 있으며, 숲·개울가·바다, 정원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생태수도 일류순천의 자연환경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100일간 맨발걷기를 마친 한 시민은 “스스로 체력이 정말 좋아졌다는 게 느껴지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형성되어 건강한 나의 모습이 너무 뿌듯하며 더불어 순천시민이 함께 모여 맨발걷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순천시에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은 걷는 도시입니다’라는 슬로건처럼 올바른 걷기문화를 확산시켜나가고 특히, 순천 어싱길을 중심으로 맨발걷기에 대해 많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늘려 시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순천시민 건강걷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걷기앱 워크온에서 매월 1회 만보 걷기 챌린지(청소년, 시민), 맨발걷기 교실(6주 과정), 웰니스 노르딕워킹 교실(8주 과정), 순천시민 걷기 기부 캠페인, 100일 맨발걷기 체험단, 100일 웰니스 노르딕 워킹 체험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