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완도 전복 활용한 신메뉴 출시

CJ푸드빌, 완도 전복 활용한 신메뉴 출시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3.06.25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아르기닌 등 풍부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전남 완도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를 통해 출시됐다.

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완도군)
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완도군)

완도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는 크림 리조또에 버터로 구운 완도 전복을 올리고 전복 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린 리조또이다.

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완도 전복·문어·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청포도·레몬 비네거 드레싱이 어우러진 샐러드이다.

바질 페스토의 깊은 풍미와 고소한 치즈가 완도 전복과 조화를 이룬 '완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도 선보였다.

신메뉴 출시는 지난달 전남도, 완도군, 장성군, CJ푸드빌이 전복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의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되기 위해 이뤄졌다.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인 빕스와 기타 매장에서도 완도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가 지속해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군은 전했다.

완도 전복은 전국 생산량 대비 70% 이상을 차지한다. 맥반석과 초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자라 비타민과 철분,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한 것은 물론 아르기닌이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과 면역 증진에도 좋아 '바다의 산삼'이라 불린다.

완도군 관계자는 지난 23일 "외식 기업과 간편식품 제조 기업과의 협업으로 가정 간편식, 레스토랑 간편식 등 수산물 활용 상품을 개발해 전복 소비 촉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