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유통 디지털솔루션 기업 에피카, AI 차량정비관리 특허 출원

車유통 디지털솔루션 기업 에피카, AI 차량정비관리 특허 출원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05.25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자동차 판매·유통 디지털 전환 기업 에피카가 인공지능(AI)을 통해 정비센터에서 차량 정비(AS) 소요 시간을 줄이는 특허를 출원했다.

자동차 판매 및 유통 디지털솔루션 기업 에피카가 차량정비 관리 특허를 출원했다. (사진=에피카)
자동차 판매 및 유통 디지털솔루션 기업 에피카가 차량정비 관리 특허를 출원했다. (사진=에피카)

현재 대부분의 차량 AS 공정은 자동차 정비사의 작업이 완료된 후 다음 공정이 진행되는 푸시(Push) 기반 방식이다. 이 방식으로는 공정 간 병목 현상이 자주 발생해 비효율적이라는 것이 에피카의 설명이다.

에피카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학습을 통해 공정별 시간을 정확히 예측한 뒤 이를 기반으로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풀(Pull)' 방식을 채택했다.

이는 공정별 공임과 부품비, 완료 예정 시간을 산출할 수 있어 효과적인 서비스 센터 운영에 도움을 주고, 고객에게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 드는 시간과 비용 정보를 더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에피카는 소개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더 나은 기술이 더 나은 삶을 가져올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에피카가 출원한 수많은 특허가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완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재 에피카 서비스는 BMW코리아와 BMW코리아의 공식 딜러 7개사에 도입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