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장정석 전 단장 뒷돈 요구 및 선수 불법 도박 검찰에 수사 의뢰

KBO, 장정석 전 단장 뒷돈 요구 및 선수 불법 도박 검찰에 수사 의뢰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4.06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A타이거즈 장정석 단장. (사진=연합뉴스)
KIA타이거즈 장정석 단장.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KBO가 칼을 뽑았다. 최근 프로야구내 발생한 의혹들에 대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KBO는 "최근 이어진 리그 내 부정 및 품위손상 행위 및 의혹에 대해 사안의 심각성을 깊이 공감하며 엄중히 대처하기 위해 검찰 수사의뢰 등을 조치했다"며 "선수와 협상 과정에서 금품을 요구한 의혹으로 KIA에서 해임된 장정석 전 단장에 대해 검찰에 수사의뢰 했다"고 밝혔다. 

KBO는 전 소속 구단으로부터 제출 받은 경위서 및 관련 자료를 검토 했으며 지난 4일 조사위원회 검토 및 논의를 통해 5일 검찰에 수사의뢰했다.   

또한 최근 클린베이스볼센터에 접수된 리그 소속 선수의 불법 도박 제보에 대해서도 역시 조사위원회 심의 를 거쳐 같은 날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  KBO는 사법기관의 수사를 통해 두 사안의 의혹이 철저히 밝혀진 후 징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추가로 상벌위원회 등을 통해 징계 여부를 결정한다.  

KBO는 앞서 지난달 28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전 롯데 서준원에 대해서도 KBO 규약 제152조 제5항에 따라 참가활동 정지 조치했다. 서준원 역시 향후 사법기관의 판단에 따라 사실관계가 확정되면 최종 제재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검찰수사가 진행중인 KBO 소속 직원에 대해 지난 4일 인사조치 했다.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지만 사법기관의 사실관계 확정 전까지 업무에서 배제한다.  

KBO는 리그 구성원들의 불법, 부정, 품위손상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예방교육에 더 노력하고, 사안이 발생할 경우 철저한 사실 확인을 통해 엄중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