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시즌 첫 골' 김진호, "분위기 반전 위해 공격적으로 했다"

[현장인터뷰] '시즌 첫 골' 김진호, "분위기 반전 위해 공격적으로 했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3.04.02 1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을 터뜨린 후 기뻐하고 있는 김진호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골을 터뜨린 후 기뻐하고 있는 김진호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김진호가 시즌 첫 골로 팀을 패배 위기에서 건져냈다.

강원FC는 2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강원은 3무 2패(승점 3점)로 10위로 올라섰다. 개막 첫 승을 기록하진 못했지만 순위는 한 계단 올라갔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 투입된 김진호는 부지런히 움직였다. 그리고 후반 18분 날카로운 슈팅으로 동점골을 만들었다. 

경기 후 김진호는 "팀이 안 좋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분위기 반전을 하기 위해서 투입됐다. 분위기 반전을 하기 위해서 공격적으로 하려고 했었다. 결과적으로 골까지 넣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최용수 감독 체제에서 지난해 데뷔 시즌을 치렀던 그는 올해도 변함없이 기회를 받고 있다. 김진호는 "지난해에는 멋모르고 했던 것 같다. 무엇을 하든 다 통했던 것 같다. 그로 인해서 자신감도 생겼다. 올해는 첫 경기부터 상대를 만날 때 분석당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거기서 제가 해결책을 찾지 못하면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앞서 최용수 감독은 김진호를 향해 "소극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다.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진호는 "지난 시즌과 똑같이 자신있게 하고 되도록이면 뒤로 가지 말고 앞으로 가라고 말씀을 해주신다"라고 밝혔다.

김진호의 적극성을 살리기 위해 다른 선수들도 나서고 있다고. 그는 "그래도 지난해 초반보다는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형들도 뒤로 가는 것보다 저돌적으로 가야 너의 장점이 나온다고 말씀을 해주신다. 백패스나 소극적으로 하는 것보다 저돌적으로 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수원=최정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