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기선제압' 흥국생명, "쉽지 않은 경기라 예상… 승리가 값지다"

[현장인터뷰] '기선제압' 흥국생명, "쉽지 않은 경기라 예상… 승리가 값지다"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3.29 22: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국생명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 (사진=현경학 기자)
흥국생명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 (사진=현경학 기자)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흥국생명이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흥국생명은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의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세트스코어 3-1(27-25, 25-12, 23-25, 25-18)로 승리했다. 

경기 후 만난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에게 승리 소감을 묻자, "좋은 시작이다. 지는 것보다 이기는 게 좋다. 쉽지 않을 경기라고 예상했기에 승리가 값지다"라고 만족의 미소를 지어보였다. 

이날 흥국생명의 주포 아웃사이드 히터 김연경이 1, 2세트 20%대의 공격 성공률을 보이며 부진했다. 이에 대해선 "(김)연경 뿐 아니라 옐레나 등 주전 선수들이 2주 정도 실전을 쉬었다. 세터 이원정도 한 달 동안 경기에 못 나섰기에 바로 리듬을 찾는게 어렵다고 생각했다"라며 "그래도 (김연경은) 후반 살아나서 24득점도 하고 리시브 효율도 70%%로 좋았다. 남은 경기도 이렇게만 해준다면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오랜만에 경기에 나선 세터 이원정의 움직임에 대해 묻자, "(이원정은) 신체적으로 다 괜찮다. 리듬을 완벽하게 찾지 못한 것 같았는데 더 찾을 수 있을 듯하다. 토스하면서 성공률을 높여가면 좋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1, 2세트를 잡고도 3세트에 방심하며 셧아웃 승리로 끝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기도 한 흥국생명이다. 아본단자 감독은 선수들에게 어떤 말을 전했을까. 아본단자 감독은 "3세트 때 방심하는게 보였다. 주의하고 집중하라고 주문했다. 서브로 압박을 주자고 이야기를 했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이날 삼산월드체육관에는 평일 임에도 5464명의 관중들이 찾아와 열광적인 응원을 보냈다. 아본단자 감독은 "다음 경기에는 6천명 이상이 올거라고 확신한다. (팬들이) 오셔서 힘찬 응원해주시고 이길 수 있게 도와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의 챔피언 결정전 2차전은 오는 31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인천=차혜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