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집중 모니터링 통해 감기약 생산·공급·사재기 등 유통개선조치

정부, 집중 모니터링 통해 감기약 생산·공급·사재기 등 유통개선조치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3.01.16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속·관련 단체 캠페인 통해 현재 감기약 수급상황 안정적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정부는 현재 감기약의 생산·공급량 증산, 사재기 근절 노력 등을 고려해 우선 유통현황 등을 집중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정부는 모니터링을 통해 감기약 유통개선조치를 실행한다 밝혔다. 사진은 감기약 판매 제한 안내문.
정부는 모니터링을 통해 감기약 유통개선조치를 실행한다 밝혔다. 사진은 감기약 판매 제한 안내문.

정부는 그간 아세트아미노펜 감기약에 대한 약가인상, 긴급생산명령 및 제조시설 추가 등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감기약이 대폭 증산되도록 하고 있으며, 과량 판매·구매 단속 및 수출검사 강화조치 등 감기약 사재기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노력에 따라, 감기약의 생산(수입)·출하·재고량은 트윈데믹 등으로 인한 감기약 수요 증가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수준으로 증산되고 있으며, 정부의 단속 및 관련 단체의 캠페인 등을 통해 현재 감기약 수급상황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상황과 감기약 판매 제한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국민들의 불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추가적인 조치의 필요성은 현재 높지 않다고 판단되어 우선 유통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공급 위원회’에서 수급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 감기약 판매량 제한의 필요성에 대해 원칙적으로 동의한 만큼, 필요시 즉시 유통개선조치를 실행할 계획이다.

정부는 앞으로도 감기약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공급량 확대를 지속 유도하는 한편, 국외 동향과 국내 유통실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감기약을 국민 누구나 필요할 때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