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초보 아빠 위한 ‘육아가이드’ 배포

보건복지부, 초보 아빠 위한 ‘육아가이드’ 배포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3.01.16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별 발달 정보·위급상황 대처 요령 등 수록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보건복지부는 함께하는 육아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아이의 연령에 따라 아빠가 알아야 할 육아 정보를 담은 초보 아빠를 위한 육아가이드 개정판(6판)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제작한 '초보 아빠를 위한 육아 가이드'.
보건복지부가 제작한 '초보 아빠를 위한 육아 가이드'.

2014년 초판 발간된 이번 육아 가이드는 소아청소년과 교수 · 아동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으며, 임신 초기부터 아이가 다섯 살이 될 때까지 남편·아빠로서 알아야 할 육아 정보인 연령별 발달 정보, 위급상황 대처 요령, 놀이 및 대화 방법 등뿐만 아니라 ‘낯선 사람을 보면 우는 아이’, ‘동생이 태어난 후 무기력해진 첫째 아이’ 등 초보 아빠들이 곤란해할 만한 육아 상황에 대한 100인의 아빠단 멘토들의 육아 비법 등이 담겨있다.

이번 개정판(6판) 초보 아빠를 위한 육아가이드에는 2023년부터 달라지는 보건복지부 소관 정부 지원 정책이 반영되어 있으며, 특히, 올해 1월부터 만 0세가 되는 아동 대상 월 70만 원, 만 1세가 되는 아동 대상 월 35만 원이 지급되는 부모 급여에 대한 신청방법, 지급 시기 등이 안내되어 있다.

이번 개정판 책자는 임신·출산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시·군·구 보건소 등을 대상으로 5만 8000부 배부될 계획이며, 육아 고민을 갖고 있는 국민들이 온라인으로 자료를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대표 누리집에 게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이선영 인구정책총괄과장은 “처음 육아를 하는 초보 아빠들이 육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