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인터뷰] 연패 탈출 원하는 조동현 감독, "국내선수들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

[사전인터뷰] 연패 탈출 원하는 조동현 감독, "국내선수들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3.01.08 13: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사진=KBL)
울산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조동현 감독의 바람은 '적극성'이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8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수원 KT와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현대모비스는 2연패에 빠지며 16승 13패로 4위에 위치했다.

경기 전 조동현 감독은 "백투백 매치는 선수들이 힘들 것이다. 상대가 높이도 있는 팀이기 때문에 미스매치를 막기 위해서 (최)진수를 활용할 생각이다. 진수와 (이)우석이, (신)민석이까지 다양하게 기용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스매치가 부담스러운 팀이다. 또, 볼 없는 움직임이 좋고 거기서 파생되는 공격도 위력적이다. (함)지훈이가 힘들어 해서 걱정이다. 허벅지 부상도 있다. (장)재석이가 많이 버텨줬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드러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속공을 강조했지만 최근 들어서 위력이 많이 떨어졌다. 조동현 감독은 "속공이 되려면 수비가 일단 잘 돼야 한다. 슈팅으로만 경기를 할 수는 없다. 수비가 시작이다"라며, "가드 선수들에게 평균 리바운드 4개를 바란 것도 그런 이유다. 하지만 3~4라운드에 전체적으로 리바운드 수치가 떨어졌다. 게이지 프림은 그대로인데 국내선수들이 떨어졌다. 기본적인 것을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울산=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