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상호연대 위한 MOU 체결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상호연대 위한 MOU 체결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1.06 15: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복지증진 및 자립 위한 인적ㆍ물적 지원…네트워크 구축 교류·협력 약속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이 지난 5일 상호연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2023년 새해 첫 협약식으로 상호연대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복지증진 및 자립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교류·협력하여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전남사회서비스원이 4일 MOU를 체결하고 장애인 복지 서비스 강화에 힘쓴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전남사회서비스원이 4일 MOU를 체결하고 장애인 복지 서비스 강화에 힘쓴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전남복지재단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이어받아 2021년 6월 30일 새롭게 개원하여 전라남도 지역 내 노인·장애인·아동 등을 위한 전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성휘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의미 있는 자리라고 밝히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복지서비스 지원 연계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장은채 관장은 “장애인 및 우리 지역 복지를 위해 힘써 오신 강성휘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장에 대한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 두 기관이 상호협력하여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장애인들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함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3년  개관이래 다양한 사업을 통해 목포지역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루 300여명의 지역 장애인들이 이용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