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기타
진흥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업무협약 체결...국제 문화 교류 네트워킹 가속화
  • 박영선 기자 djane7106@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11.30 14:17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의 국제문화교류 네트워킹이 가속화고 있다. 

진흥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아문당, ACC)은 29일 광주 ACC 회의실에서 국제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진흥원 정길화 원장과 아문당 이강현 전당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진흥원 정길화 원장은“한국문화에 국제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문화예술 지원 기관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국제문화교류에 전문성을 가진 두 기관이 협력해 우리의 다양한 문화가 세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문화․예술 교류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협력사업 추진, 기타 각 기관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문화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2019년 한-아세안 특별문화장관회의 전당 개최를 시작으로 다수의 사업 추진함에 있어 협력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한-베 수교계기 기념 30주년 등불문화축제 아시아전통오케스트라 영상을 제작하고, 한-카자흐스탄 상호문화교류의 해 기념 그림책 ‘새해는 언제 시작될까?’기반 북 콘서트 및 인형극 개최하는 대 협력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협업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문당 이강현 전당장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우수한 경험들을 토대로 국제문화교류 효과가 배가 되길 기대한다”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계 속에 우리 문화의 우수성 널리 알려 국가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 정길화 원장은“한국문화에 국제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문화예술 지원 기관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제문화교류에 전문성을 가진 두 기관이 협력해 우리의 다양한 문화가 세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