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읍 ‘제24회 장흥읍민의 날’ 축소 개최

장흥군 장흥읍 ‘제24회 장흥읍민의 날’ 축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1.02 15: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탐진강변에서 지역민 3천여명 참석…읍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 기원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장흥군 장흥읍은 지난 1일 탐진강변에서 ‘제24회 장흥읍민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출향 향우 및 지역 기관 단체장과 읍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민의 화합과 애향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계기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 24회 장흥읍민의 날 행사가 지난 1일 탐진강변에서 3천여명의 읍민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제 24회 장흥읍민의 날 행사가 지난 1일 탐진강변에서 3천여명의 읍민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읍민의 날은 장흥읍행정복지센터와 장흥읍번영회가 주최하고 장흥읍 이장자치회, 장흥읍 기관·사회단체가 후원했다.

4년 만에 야외행사로 규모있게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사고로 인하여 준비한 프로그램을 대폭 축소해 진행했다.

축하공연, 음주 등 일체의 소란행위를 자제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개막행사에서는 읍민의 상 사회봉사부문에 향양 2구 김경전씨가 수상했으며, 공로상은 장흥읍행정복지센터 위관량 주무관, 정남진장흥농협 박인 계장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 마지막에 실시한 행운권 추첨에서 영예의 대상인 농업용 관리기는 향양 3구에 거주하는 주민이 당첨되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각계각층에서 기부한 송아지 10마리는 8개 권역별로 골고루 당첨될 수 있도록 권역별 추첨을 실시했다.

대회장인 길현종 장흥읍장은 “장흥읍은 장흥군 인구 42%가 모여 있는 행정, 교육, 문화의 중심지로 지역민이 화합하여 더 잘사는 장흥읍을 만들기 위하여 여러분들과 항상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읍은 지역 전체의 성장과 발전에 직결돼 있는 지역경제, 문화, 관광의 중심지”라며 “지역 주민들의 마음을 모아 장흥군 발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