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HYUIL), 첫 앨범 ';D(세미콜론 디)' 발매 예고…전곡 작사X작곡 눈길

휴일(HYUIL), 첫 앨범 ';D(세미콜론 디)' 발매 예고…전곡 작사X작곡 눈길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9.14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싱어송라이터 휴일(HYUIL)의 첫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전 5포병여단 및 3사단 예하 부대 공보정훈장교(예비역 중위) 출신의 아티스트 휴일(HYUIL)이 첫 음반 ';D(세미콜론 디)'를 오는 16일 정식 발표한다.

타이틀곡 '너만이(Only You)'는 어린 시절 짝사랑했던 추억을 연상케 하는 가사와 귀여운 피아노 선율이 매력적인 곡이다. 이밖에도 'Hello World!', 'ㅈㄱㅇㅇㄹㅈ(Hm Swt Hm)', 'Stay Child', 'andante', 'Take Me Away', '꽃처럼' 등 아름다운 곡들이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휴일(HYUIL)은 앨범의 전곡을 작사, 작곡하며 음악적 진정성을 녹여냈다. 여기에 프로듀서 Roggy와 알소동맥스웰이 프로듀싱과 믹싱을 담당해 눈길을 끈다. Roggy는 Mnet '쇼미더머니8' 출신 유자 및 다수의 힙합&알앤비 뮤지션을 양성하고 있는 프로듀서이며, 알소동맥스웰은 2AM 창민의 스승으로 함께 협업한 경력이 있다.

휴일(HYUIL)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음악을 하고 싶다"고 첫 앨범 ';D(세미콜론 디)' 발매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휴일(HYUIL)은 오는 17일부터 단독 버스킹 투어 '2022 HYUIL BUSKING PREQUEL TOUR'를 진행한다. 이번 투어는 그의 고향인 경상남도 거창군 창포원을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서울특별시 등 전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활발한 음악 및 SNS 활동 역시 예고했다. 유튜브 '휴일(HYUIL)' 채널에서 다양한 커버곡 가창 영상을 담은 '라이브휴일', 독자 콘텐츠인 '휴일이의 오늘' 등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일상 및 음반 발매, 공연 정보는 휴일(HYUIL)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