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대전·충남·세종
계룡시,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위한 힘찬 출발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열어··· 미래 행복도시 구현을 위한 60개 사업 추진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8.11 19:56
  • 댓글 0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이행계획을 세부적으로 수립하고 차질 없는 공약실천을 확인·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는 공약사항별 실천계획 타당성 검토 및 문제점 개선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민선8기 시정 비전을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으로 정하고 행복한 동행, 친환경 복지, 문화관광 육성, 軍문화 발전, 명품교육, 지역경제, 소통행정의 7대 추진전략 아래 총 60개의 공약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실천을 최우선 시정목표로 정하고 공약사항의 능동적인 이행체계 확립 및 내실 있는 추진으로 성공적인 시정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공약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입체적인 원인 진단 및 타 시·군 사례 참고 등 다각적인 해결책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며, 주민배심원단 운영으로 공약이행 과정에 주민 직접 참여를 유도해 주민이 주인되는 참다운 지방자치를 적극 구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지역 발전을 바라는 시민들의 여망을 받들어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에 행정력을 집중해 가겠다”며, “적극적인 공약 이행과 현안사업 추진으로 하루 빨리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이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