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조옥현 전남도의원, 12대 전남도의회교육위원장 선출“견제와 균형, 소통과 협력으로 전남교육의 경쟁력 높이겠다.”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7.07 14:41
  • 댓글 0
제12대 전남 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장에 조옥현(목포2) 의원이 부위원장에 김진남(순천5) 의원이 선출됐다.

지난 7월 6일 본회의에서 교육위원장에 선출된 조옥현 위원장은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교육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여 전남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옥현 위원장은 “우리 전남의 아이들이 당당한 인재로 성장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있도록 교육대전환을 이뤄낼 것”이라며, “이를 위해 도민들과 늘 호흡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능력 있고 소통하는 위원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구성된 교육위원회에서는 19일부터 개최되는 제364회 임시회에서 전라남도교육청의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는 조옥현 위원장을 비롯해 김진남 부위원장, 송형곤 의원(고흥1), 박성재 의원(해남2), 최무경 의원(여수4), 박종원 의원(담양1), 박현숙 의원(비례), 장은영 의원(비례), 박형대 의원(장흥1), 박경미 의원(광양4)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