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12대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제1호 결재로 업무개시제12대 의정구호 선정…소통하는 의정,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라남도의회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7.06 16:04
  • 댓글 0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이 6일 개원식을 하고 의정 구호를 선정하는 첫 결재에 싸인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이 6일 의장 선출 후 제1호 결재를 통해  ‘소통하는 의정,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라남도의회’를 제12대 도의회 의정구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새롭게 선정된 제12대 도의회 의정구호는 도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하는 의정 추진으로, 도민에게 신뢰받고 일하는 의회를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제12대 도의회 의정구호는 도민 공모와 도의원・의정자문위원 등이 참여한 선호도조사를 거쳐 압축된 후보(안) 중, 선정 취지 등을 고려하여 의장단 협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었으며, 디자인 개발을 통해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서동욱 의장은 정견발표에서, “진보에서 보수, 무소속 등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는 의원님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통한 젊고 역동적인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하며, “도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든든한 힘이 되는 하나된 의회,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