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인터뷰] '3연승 도전' 남기일 감독, "이승우에게 좋은 찬스 주지 말아야"

[사전인터뷰] '3연승 도전' 남기일 감독, "이승우에게 좋은 찬스 주지 말아야"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05.15 13: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유나이티드 남기일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주 유나이티드 남기일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제주가 3연승에 도전한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1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2 1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제주는 5승 4무 2패(승점 19점)로 4위에 올라있다. 최근 상승세를 타며 순위를 부쩍 끌어올린 제주다.

경기 전 남기일 감독은 "경기를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고민을 많이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기 운영을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을 많이 했다. 경기 템포를 어떻게 운영할 지 준비를 많이 하고 나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수원종합운동장에 오면 모든 팀들이 실점이 많은 부분이 있다. 이 부분들을 많은 경기를 통해 봤다. 수원FC의 템포를 따라가는 것보다는 우리의 경기 운영을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릴 것 같다.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덧붙였다.

수원 이승우는 홈 4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고 있다. 홈에서 유난히 힘을 내고 있는 이승우는 경계 대상 1호다. 남기일 감독은 "김천이랑 할 때는 조규성 선수가 많이 넣었고 그 전에는 무고사 선수, 이 경기는 홈에서 강한 이승우 선수가 있다. 이승우 선수 쪽으로 좋은 볼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부분을 선수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앞에서부터 좋은 공을 주지 않으면 찬스가 나지 않을 것 같다. 준비를 하고 나왔다"고 바라봤다.

수원=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