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40억 투입 ‘가리포 노을길’ 조성

완도군, 40억 투입 ‘가리포 노을길’ 조성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2.24 0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테마 3개의 공원 쉼터도…단절된 공간 복원, 관광 자원 간 연계로 관광 활성화 기대

4개의 테마의 3개의 쉼터가 조성될 가리포 노을길
4개의 테마의 3개의 쉼터가 조성될 가리포 노을길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완도군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총 사업비 40억 원(국비 100%)을 투입하여 4가지 테마의 ‘가리포 노을길’을 조성한다. 
 
‘가리포 노을길’이 조성될 가리포 10리(4km)는 완도읍 대신리에서 군외면 대문리까지 이어지는 해안 도로(국도 77호선)를 따라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가리포 노을길은 4가지의 테마는 관광지와 연계한 ‘완도 명소길’, 주변 마을 주민들의 삶 등 가리포 고유의 정서를 담은 ‘완도 흔적길’, 어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완도 마을길’, 해안 길을 따라 걸으며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완도 해안길’ 등이다. 

노을길에는 미소공원, 갯바람공원, 일몰공원 등 3개의 공원이 있어 지나는 길에 공원 쉼터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관광지인 소세포 세트장과 완도수목원을 연계하고, 포토 존과 조형물 등도 설치할 예정이다. 
가리포 노을길이 조성되면 단절된 공간이 복원되고 관광 자원 간 연계를 통해 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설계 용역을 마무리하고 하반기에는 시설 공사를 추진하여 2024년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완도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