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닥터’,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 정지훈X김범, 불완전한 합체로 위기

‘고스트 닥터’,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 정지훈X김범, 불완전한 합체로 위기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2.02 11: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고스트 닥터’가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로 안방극장을 강타했다.

지난 1일 오후 방송한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연출 부성철/ 극본 김선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10회 시청률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수도권 기준 평균 5.3%, 최고 6.9%, 전국 기준 평균 4.7%, 최고 6.4%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인 남녀2049 시청률 또한 수도권 기준 평균 3.5%, 최고 4.6%, 전국 기준 3.1%, 최고 4.2%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폭 넓은 시청층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 제공, 유료플랫폼 기준) 

앞서 한승원(태인호 분)과 안태현(고상호 분)이 짜고 친 판에 뛰어들게 된 차영민(정지훈 분)과 고승탁(김범 분)은 무사히 수술을 마친 것도 잠시, 비아냥대는 한승원에 분노를 참지 못한 차영민이 스스로 자신의 정체를 밝혀 앞으로의 전개에 시선이 집중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지훈(차영민 역)과 김범(고승탁 역)의 합체가 완전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차영민은 한승원에게 순순히 정체를 드러내며 이전에 자신을 두고 했던 말을 언급해 그를 공포로 몰아넣었다. 이와 같은 사실을 고승탁에게 전한 차영민은 쭈글 모드에, 꿍해 있는 고승탁의 모습은 웃픔을 불러오기도. 그러나 차영민에게 처음으로 귀신을 보기 시작한 때와 의사는 못하겠다고 결심한 순간을 이야기하는 고승탁의 씁쓸한 표정은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했다.

한승원은 자신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차영민과 대화를 나누는 고승탁을 보게 됐고, 누워있는 차영민의 병실을 찾아가 인공호흡기 앞에서 망설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했다. 더욱이 고승탁의 집에 온 한승원이 그에게 “차교수 죽으면”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꺼내 불길한 예감이 들게 했다.

그런가 하면, 고승탁의 계략으로 그에게 빙의한 차영민과 장세진(유이 분)이 제시카(안희연 분)의 콘서트에서 마주하게 됐다. 차영민과 장세진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입꼬리를 끌어올리는 반면, 장세진은 차영민을 영접한 고승탁의 계속되는 이상한 행동에 당황했다. 특히 왜 흉부외과를 선택했냐는 장세진의 질문에 고승탁은 “약속했거든요. 어떤 여자랑... 나는 흉부외과, 그 사람은 신경외과”라고 답해 그녀의 의심을 키웠다.

병원에 돌아온 고승탁과 차영민은 사라진 오승조를 찾아 나섰다. 늘 있던 일이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두 사람은 오승조가 고승탁을 통과하고 차영민에게 달려가 안기자 충격에 빠졌다. 같은 시각 오수정(손나은 분)은 쓰러져있던 오승조를 발견했고, 때마침 달려온 고승탁에게 옆에 차영민이 함께 있냐고 물어 두 사람을 놀라게 하기도. 이후 그녀는 처음부터 고승탁과 차영민의 공조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털어놓았고, 세 사람이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안방극장에 웃음을 불러왔다.

한편, 오승조가 쓰러진 원인을 파악한 차영민은 그의 재수술을 말했고, 고승탁은 교수들을 찾아가 당장 수술을 집도할 것을 요청하기도. 그러나 교수들은 한승원 때문에 쉽사리 움직이지 못했고, 화가 난 고승탁이 한승원을 찾아가 언쟁을 벌여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결국, 차영민과 고승탁이 오승조의 수술을 하게 됐다. 전공의 법을 내세우며 교수들과 결탁한 고승탁의 임기응변으로 수술실에 입성하게 된 것. 때마침 이 광경을 목격하게 된 한승원은 당했다는 생각에 어두워진 얼굴을, 어깨를 으쓱하는 고승탁의 극과 극 반응은 안방극장에 통쾌함을 안겼다.

방송 말미, 또 한 번 상황을 뒤집는 반전이 일어났다. 차영민을 영접한 고승탁이 수술을 어시하던 중 자꾸만 두 사람의 실루엣이 겹쳐 보이기 시작, 결국 예사롭지 않음을 느낀 이들의 영혼이 또다시 어긋나며 행동을 멈추는 모습은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충격을 대변하며 다음 주 방송을 더욱 기다리게 했다.

이처럼 ‘고스트 닥터’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속도감 있는 사건이 주는 재미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몰임감을 높이고 있다. 차영민과 고승탁이 다시 찾아온 더 큰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운명 극복 바디 공유기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