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행' 안정환X현주엽, 허재X김병현, 잔치 스케일 '내손내잡'에 '감탄'

'안다행' 안정환X현주엽, 허재X김병현, 잔치 스케일 '내손내잡'에 '감탄'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2.01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안정환, 현주엽, 허재, 김병현이 풍성한 볼거리로 잊을 수 없는 명절을 선물했다.

지난 1월 31일 방송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 노승욱 장효종, 작가 권정희, 이하 '안다행')에서 안정환, 현주엽, 허재, 김병현의 초도 '내손내잡'이 그려진 가운데, 5.8%(닐슨, 수도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화제성과 경쟁력의 지표로 꼽히는 2049 시청률은 2.2%(닐슨, 수도권)로, 동시간대 월요 예능 프로그램 1위에 올랐다. '안다행'의 중심 멤버 안정환과 '믿고 보는 조합' 현주엽, 허재, 김병현의 케미가 확실한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납도 이장 안정환, 청년회장 현주엽은 허재, 김병현이 터를 잡은 초도를 방문했다. 네 사람은 스포츠인들의 단식원으로 불리는 초도에서 역사적인 만남을 보여줬고, 안정환의 활약으로 땅과 바다를 아우르는 역대급 전복 '내손내잡(내손으로 내가 잡아먹는다)'을 완성했다. 

안정환, 현주엽은 허재, 김병현의 계략에 넘어가 일꾼으로 전락했다. 안정환은 허술한 초도 살림살이를 보고 리모델링에 나서는가 하면, 농기구들을 챙겨 와 텃밭을 가꿔주고 모종 심는 법을 알려주는 등 '갓정환'의 위엄을 제대로 입증했다. 허재, 김병현이 초도에서 찾지 못했던 전복, 거북손, 삿갓조개, 홍합 등도 손쉽게 찾아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중에서도 불을 피우기 위해 성냥을 때려 넣는 김병현의 모습은 순간 시청률을 7.2%까지 끌어올리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안정환은 손님 대접이 엉망인 허재, 김병현을 감시하다 "시트콤이야?"라며 헛웃음을 지었고, 주객전도된 두 팀의 모습이 안방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전했다. 

네 사람은 첫 점심식사를 준비할 때도 시키려는 '초도파'와 안 하려는 '납도파'로 나뉘어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집들이에 초대받고도 대접을 받지 못한 납도파가 반란을 일으킨 것. 급기야 납도파와 초도파가 각자 식사를 준비했지만, 허재의 계획대로 안정환, 현주엽이 전복 미역국, 전복밥, 전복과 삿갓조개를 넣은 초무침을 만들어 잊을 수 없는 최고의 한상차림을 탄생시켰다. 이에 허재는 "든든하다. 넷이 있으니까 너무 좋다"며 속마음을 고백했다. 

'빽토커'의 활약도 눈부셨다. 앞서 허재의 초대로 초도에 방문했던 문경은, 홍성흔이 이번에는 스튜디오에서 네 사람의 '내손내잡'을 지켜본 것. 두 사람은 안정환의 등장만으로 먹거리가 풍부해진 초도 생활에 감탄해 진심이 우러난 리액션을 보여줬다. 홍성흔은 '갓정환' 안정환을 찬양하며 '안다행' 시청자로 완벽 몰입했다. 초도살이 당시 청결에 집착해 화제를 모은 '미스터풩풩' 문경은은 네 사람의 청결 상태를 지적해 웃음을 이어갔다. 

한편, '안다행'은 극한의 리얼 야생을 찾은 연예계 대표 절친들의 '내손내잡' 라이프를 담은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밤 9시 MBC에서 방송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