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인터뷰] '2연승 도전' 최태웅 감독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

[사전인터뷰] '2연승 도전' 최태웅 감독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

  • 기자명 박민석 기자
  • 입력 2021.10.20 18: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 사진=KOVO)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박민석 기자] 현대캐피탈이 내친김에 2연승에 도전한다.

현대캐피탈은 20일 경기 의정부체육관에서 2021-2022 도드람 V리그 남자부 KB손해보험과 맞대결을 펼친다.

외국인 선수 로날드 히메네즈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국내 선수로만 팀을 꾸린 현대캐피탈이지만 지난 17일 홈개막전에서 OK금융그룹에 세트 스코어 3-1 역전승을 거두며 '이변'을 일으켰다. 

이날은 KB손해보험을 상대로 2승 사냥에 나선다.

경기 전 만난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휴식이 필요한 선수들은 휴식을 취했고, 수비 자세나 잘 안된 것들을 보완을 했다"며 "스타팅 멤버는 똑같다"고 밝혔다.

이날 상대는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케이타를 보유한 KB손해보험이다. 어떻게 준비했을지.

최 감독은 "케이타의 위력은 여전히 대단하다. 세터 황택의도 리시브가 되면 토스 분배가 상당히 좋다고 판단했다. 상대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다면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며 "오늘 중요한 건 첫 경기서 이긴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과 지속해서 이길 수 있는 경험을 쌓아야 되는 거다. 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시즌에는 KB손해보험을 상대로 1승도 거두지 못했다. 이런 부분에도 의식을 하고 있을까.

최 감독은 "오히려 그런 생각을 가지면 경기를 그르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차분하게 범실을 줄일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박민석 기자 kepain@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