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베트남 국영 하노이TV MOU 체결

데일리스포츠한국-베트남 국영 하노이TV MOU 체결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10.05 10:00
  • 수정 2021.10.07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한류 콘텐츠・스포츠콘텐츠도 실시간 공유… 한국문화 선도

본지가 별도 제작한 ‘코로나19뉴스 하노이TV’ 홈페이지 캡쳐본.
본지가 별도 제작한 ‘코로나19뉴스 하노이TV’ 홈페이지 캡쳐본.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한류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데일리스포츠한국은 베트남 국영 하노이TV와 한류・스포츠분야 콘텐츠 제휴를 체결, 추진 중이다.

하노이TV는 베트남의 최신 소식은 물론 라디오 채널까지 사회·경제·교육·스포츠 등의 뉴스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데일리스포츠한국은 현지에서 K-POP 등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역할 뿐 아니라 양국 보도시스템을 통해 양국 국민들이 한류 스타들의 한류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미디어의 문화적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베트남, 라오스, 태국 등 동남아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방문 체험관광・유소년 스포츠아카데미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코로나19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코로나19 뉴스 하노이TV’ 웹사이트(https://hanoitv.vn/covid-19-news-c423)를 별도로 제작해 관련 정보를 국내 베트남인과 베트남 현지인・현지에 상주한 한국인들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뉴스 하노이TV’는 데일리스포츠한국 웹사이트 상단 배너에서 바로가기 링크도 가능하다. 이 사이트에서는 지역사회 감염 발생 사례와 감염 경로에 대한 정보 등 국내외 코로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보도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관계자는 “본지는 이밖에도 한류 및 스포츠분야 콘텐츠를 공유하며 베트남에 한국 문화 전도사 역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베트남 국영 하노이TV MOU' 사고가 게재된 2021년 10월 5일자 1면.
'데일리스포츠한국-베트남 국영 하노이TV MOU' 사고가 게재된 2021년 10월 5일자 1면.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