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1호 도움·자책골 유도' 손흥민, 토트넘의 리그 3연패 탈출 이끌다

'리그 1호 도움·자책골 유도' 손흥민, 토트넘의 리그 3연패 탈출 이끌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10.04 0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맷 타깃의 자책골에 환화하는 손흥민 (사진=EPA/연합뉴스)
맷 타깃의 자책골에 환화하는 손흥민 (사진=EPA/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손흥민이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로 팀의 연패 탈출에 앞장섰다. 

토트넘 홋스퍼는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리그 3연패에서 탈출하며 순위를 끌어 올렸다. 또한, 올 시즌 처음으로 EPL 멀티골에 성공했다. 

이날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의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토트넘의 공격진에 배치됐다. 경기 시작부터 활발히 공격을 전개했다. 팽팽한 흐름을 이어가던 전반 19분 손흥민이 슈팅을 가져갔지만 애스턴 빌라 수비진에 막혔다. 이어 케인이 연속해서 찬스를 만들었지만 골로 이어지진 않았다. 손흥민과 케인이 모처럼 호흡을 맞춘 토트넘은 주도권을 이어갔다. 

흐름을 이어가던 토트넘은 전반 27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공격의 시작은 손흥민이었다. 역습 상황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비어있는 호이비에르에게 공을 연결했다. 호이비에르는 정확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올 시즌 1호 도움이다. 1-0으로 앞서가던 토트넘은 후반 22분 올리 왓킨스에게 동점 골을 내주며 흔들렸다. 하지만 후반 26분 손흥민이 다시 한 번 나섰다. 페널티 지역 왼쪽을 파고 든 손흥민은 상대 선수 세 명이 파고드는 사오항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다. 골대 앞에서 모우라와 경합하던 맷 타깃을 스치고 골망을 갈랐다. 당초 모우라의 득점으로 기록됐지만 타깃의 자책골로 수정됐다. 손흥민의 도움도 자책골 유도로 바뀌었다. 

이날 손흥민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리그 연패 탈출을 자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