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야구
KBO, 리그 휴식기 코로나19 방역수칙 발표
  • 박민석 기자 kepain@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7.18 13:39
  • 댓글 0
(KBO 로고 / 사진=KBO 홈페이지 캡쳐)

[데일리스포츠한국 박민석 기자] KBO 리그가 휴식기 동안 적용될 방역 수칙을 추가해 선수단의 안전한 후반기 일정을 준비한다.

KBO는 7, 8월 KBO 리그 휴식 기간에 대비하여 선수단의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운영 방침을 담은 내용을 발표했다.

기본적으로 정부 및 방역 당국의 사회적 단계별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하며 이외의 방역은 정규시즌과 동일하게 KBO 리그 통합 매뉴얼 지침을 따라야 한다. 

거리두기 1~3단계 상황에서는 선수단 개별 훈련 장소를 취합한 후 관리하에 훈련을 진행해야한다. 또한 실내 훈련 시 마스크 착용 의무이지만 실외 훈련 및 경기 시에는 예외를 적용한다. 4단계 상황 시에는 구단 지정 장소에서만 선수 개별 및 단체 훈련 진행할 수 있으며 실내외 훈련 모두 마스크 착용이 의무다. 하지만 연습 및 공식 경기에서는 마스크 착용에 예외를 적용한다.   

오는 21일까지 자체 청백전은 가능하지만 외부 심판(KBO 포함)을 파견한 구단간 연습경기는 불가하다. 다만 22일부터 휴식기가 종료되는 내달 9일까지 자체 청백전 및 외부 심판이 파견된 구단간 연습경기가 가능하다.  

구단은 공식적인 대면 행사 개최가 금지되며 선수들 역시 사적인 모임 및 행사 참여를 자제해야 한다. 정부 방역 지침 위반 사실이 적발되면 벌금 부과 및 상벌위에 회부될 예정이다. 

KBO는 리그 휴식 기간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안전한 KBO 리그 후반기 일정 진행을 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