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포항 상대로 FA컵 8강 진출 정조준

충남아산FC, 포항 상대로 FA컵 8강 진출 정조준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5.25 15: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남아산FC 제공
사진=충남아산FC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충남아산은 포항스틸러스와 2021 하나은행 FA컵 16강전을 치른다.

충남아산FC는 지난 2라운드에서 고양시민축구단에 3-1 승리, 3라운드에서 안산그리너스를 1-0으로 이기며 구단 창단 이후 첫 FA컵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미 구단 최고 기록을 세운 충남아산FC는 이번에 포항을 상대로 8강 진출을 노린다. 이 경기 승자는 8월 18일 예정인 FA컵 8강에 진출한다.

충남아산FC는 리그 초반 6경기 만에 3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탔지만 7,8라운드 안양, 김천에게 연이어 패하며 기세가 꺾였다. 여기에 지난 4일, 선수단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자가격리에 들어가며 3주 동안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변수 마저 발생했다. 악조건 속에서 치러진 경남FC전에서는 김찬의 패스를 받은 알렉산드로가 리그 데뷔골을 기록했으나 1-2로 패했다.

좋지 못한 흐름 속에 FA컵 상대로 K리그1 전통의 강호인 포항을 상대한다. 단판승부인만큼 이변이 많이 발생하는 대회로 충남아산FC는 8강 진출을 노린다. 박동혁 감독 역시 “FA컵 8강의 기로에서 포항을 상대한다는 건 선수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비록 경기 준비 기간이 길지는 않지만 주어진 시간 내에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포항전을 앞두고 출사표를 던졌다.

더불어 충남아산FC는 포항전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중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경기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MD상품이 포함된 5900원, 1만5900원 랜덤박스 구매 이벤트와 하프타임 이벤트를 통한 푸드렐라,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6일 오후 7시에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충남아산FC와 포항스틸러스의 경기는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