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촘촘한 아동보호 ‘안전망 구축’

부여군, 촘촘한 아동보호 ‘안전망 구축’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5.20 19: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청사 전경
부여군 청사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작년 10월부터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체계가 개시됨에 따라, 아동보호 안전망 구축에 힘을 쏟을 전망이다.

군은 이에 따라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전문요원 1명을 배치하고 아동학대 조사 및 응급조치, 분리조치 등의 아동보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아동학대신고가 접수되면 경찰과 함께 즉시 현장에 출동해 조사를 실시하고 응급조치, 분리조치 등 긴급신고에 대비한 아동보호 전 과정을 전담한다.

군은 아동학대 발생 시 가해자로부터 분리 보호할 수 있는 학대피해아동쉼터와 아동양육시설 모두 운영하여 즉각 분리제도 올해 3월부터 시행하여 선제 대응하고 있으며, 부여경찰서와 부여교육지원청,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읍・면․・동 e행복아동행복지원담당자로 구성된 아동학대 예방 정보연계협의체를 가동, 아동보호를 위한 지역 안전망을 구축했다.

또한, 군은 오는 10월까지‘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아동학대 및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하기 위한 피해아동의 사례관리, 사후점검, 피해가정지원 등 보호 지원에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