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내년 정부예산 확보 및 도정 현안 힘 모은다

충남도, 내년 정부예산 확보 및 도정 현안 힘 모은다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5.20 19: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도의회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 개최…도정 협력 당부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 모습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도는 20일 도청에서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과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초당적인 협력 및 지원을 요청했다.

협의회는 양승조 지사와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 도 실·국·원·본부장, 도의회 국민의힘 김기영 원내대표, 조길연 부의장, 소속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건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2021년 제1회 추경 예산안과 충남민항 시설 유치 등 도정 주요 현안, 조례 제·개정안 등을 설명하고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주요 도정 현안은 충남민항 건설, KBS 충남방송총국 설립, 정의로운 에너지전환 기금 운영, 육군사관학교 논산 이전 유치,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 인상,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민관협력 충남형 배달앱 활성화 등이다.

이와 함께 내년 정부예산 확보가 필요한 주요 사업은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가로림만 교량 건설(국도38호), 화력발전소 폐쇄지역 대체에너지산업 지원, 충남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고남∼창기(국도77호) 도로 건설, 동면∼진천(국도21호) 도로 건설, 차량용반도체 기능 안전·신뢰성 기반 구축 등 25건이다.

양승조 지사는 이 자리에서 민선 7기 주요 성과에 힘을 보태준 도의원에 감사를 전하고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양 지사는 “민선 7기 도정의 안정적인 마무리를 위해 충남의 역점 사업과 공약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이번 추경 의결에 대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양 지사는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해 힘과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과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한 바 있다.

도는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정부 각 부처의 사업 검토가 시작되는 만큼, 국비 확보와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선제적으로 여야 도의원 및 지역 국회의원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