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포스트코로나 대비 ‘생활관광 아카데미’ 개강

해남군, 포스트코로나 대비 ‘생활관광 아카데미’ 개강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5.11 14: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0일~6월 23일까지 체험, 숙박 관광업 운영자 대상…종사자 역량강화 및 생활관광 활성화 적극 동참, 7월 중 우수업체 20개 선발

해남군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체험 숙박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연다
해남군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체험 숙박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연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해남군이 코로나 이후 관광트렌트 변화에 따라 관광업계 종사 주민들의 역량강화와‘생활관광’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생활관광은 일정기간 한 여행지에 머물면서 새로운 환경을 충분히 경험해 보고, 지역에서 소소한 일상을 즐기고 문화를 체험해보는 관광 트렌드로, 코로나 이후 청정 자연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개별·소규모 여행 등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광펜션, 한옥체험업, 농어촌민박업 등의 운영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생활관광 여행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서비스 경영 전략을 교육하게 된다. 

이를 통해 관광상품 개발 ‧ SNS 홍보전략, 상호 사업장 방문 후 장단점 모니터링, 자율형 선진지 배움여행, 나만의 사업운영 및 마케팅 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이 실시된다.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우수업체 20개소 가량을 선발해 오는 7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활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코로나 이후 관광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내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실시하게 됐다”며“해남이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 하고 농가소득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생활관광이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업체 역량강화는 물론 체류형 관광을 위한 관광숙박시설 침구류 개선 시범사업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