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대전·충남·세종
대전교육청 "일자리 NEW365" 프로젝트 MOU 체결대전 직업계고 학생들의 지역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5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5.06 18:49
  • 댓글 0
일자리 NEW365 프로젝트 MOU체결식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6일(목) 대전상공회의소에서 대전충청지역 일자리 유관기관 5개기관과 직업계고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에 대한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일자리 NEW 365"프로젝트를 함께 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교육청을 비롯해,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주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가 협약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대전·충청지역의 일자리 유관기관들이 대전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우수한 취업처를 제공하고, 기업은 우수한 직업계고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드는 전국 최초 모범사례로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일자리 NEW365 프로젝트 MOU체결식 모습

주요내용은 유관기관들이 서로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지역 우수기업으로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별로 운영되던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합·병행 추진하도록 체계화한다는 것이다.

금번 협약의 일환으로 5월부터"일자리 NEW365 프로젝트"참여기업 모집 홍보를 시작하고, 7월 초 첫번째 일학습병행기업 취업 박람회를 계획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학생과 기업이 만족하는 명품 대전 직업교육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