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대전·충남·세종
계룡시 농업기술센터, 봄철 화분관리 교육 한다코로나19 시대에 반려식물과 함께 집콕 힐링하세요!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4.14 19:43
  • 댓글 0
봄철 화분치료실 운영/계룡시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계룡시 농업기술센터가 ‘봄철 화분관리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분관리 교육은 시민대상 식물재배 및 분갈이 실습교육으로 원예활동을 촉진하고 식물과 함께하는 생활분위기 조성을 통한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실시되는 교육으로, 오는 28일까지 월요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농업기술센터에 오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접수, 화분갈이, 병해충방제 요령을 단계별로 구역을 나누어 교육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생활원예 전반에 대한 교육 및 분갈이, 수분관리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화분관리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의 답답함을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며, “특히 실내에서 화분갈이요령과 관리방법, 병해충방제법 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석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실내식물을 가정에서 키움으로서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시민 대상 생활속 원예교육, 식생활강사양성 아카데미 교육 등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