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E, 공격수 베네가스 영입… 21시즌 외인 구성 완료

서울E, 공격수 베네가스 영입… 21시즌 외인 구성 완료

  • 기자명 황혜영 인턴기자
  • 입력 2021.02.18 11: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이랜드FC
사진=서울이랜드FC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서울 이랜드 FC가 보카 주니어스 출신 공격수 니콜라스 베네가스를 영입했다. 

서울 이랜드는 이로써 2021시즌 외인 구성을 마쳤다. 베네가스의 늦은 합류에는 2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는 전 소속팀의 승격 플옵 경기를 치른 것이다. 나머지 하나는 스페인 팀의 적극적인 오퍼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 이랜드 FC가 베네가스를 품을 수 있었던 이유는 ‘진심’이 통해서였다.

베네가스는 아르헨티나 명문 보카 주니어스 출신으로 ‘정통 9번’ 유형의 공격수다. 이번 시즌 베네가스의 등번호 역시 9번이다. 186cm, 87kg의 체격을 지닌 베네가스는 수비수들과의 몸싸움을 선호하는 편이며, 팀의 전술과 유망선수 영입이라는 운영 방향성에 가장 적합한 선수다. 팀의 에이스인 레안드로 역시 만 24세의 나이로 팀에 합류했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2023년까지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

베네가스는 2015년 보카 주니어스에서 프로에 데뷔해 아르헨티나 2부 리그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지난 시즌 데펜소레스 데 벨그라노에서 28경기에 출전해 8골을 기록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021시즌 서울 이랜드 FC에서 방점을 찍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에 더해, 비슷한 문화를 가진 남미 선수들이 뭉쳤다. K리그 2년 차 레안드로, 바비오와 새롭게 합류한 베네가스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눈 여겨볼 만하다.

팀에 합류한 베네가스는 “처음으로 해외 진출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하루빨리 K리그에 적응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 제 인생에 있어 전성기로 들어서는 시점에 서울 이랜드 FC라는 좋은 구단에 오게 되어 영광스럽다. 이 기회를 살려 구단의 승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헌신하고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가격리를 마친 베네가스는 지난 17일부터 팀 훈련에 합류해 팀원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