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김진성, 지역 미혼모자 보호시설에 기저귀 선물

NC 김진성, 지역 미혼모자 보호시설에 기저귀 선물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12.15 16: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C다이노스)
(사진=NC다이노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NC 다이노스 투수 김진성(35)이 7일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있는 미혼모자 보호시설 ‘생명터(노미진 원장)’에 기저귀와 이기용 물티슈를 기부했다.  

김진성은 NC와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하는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기저귀 100개를 구매했다. 김 선수의 좋은 취지에 공감한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역시 아기용 물티슈 125개를 내주며 선행에 동참했다.

김진성은 “예쁘고 소중한 아이들이 지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 아이를 위해 열심히 사는 어머니들이 정말 대단하다. 우리 사회가 아이와 미혼모 분들을 더욱 보듬고 도우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미진 생명터 원장은 “김진성 선수의 연락을 받고 너무 감사했다. 어린 엄마들이 아이를 끝까지 키우겠다는 의지를 귀하게 생각해 주셨다. 힘든 삶을 이해해줘서 감동 받았다. NC와 선수들의 계속된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진성은 지난 5월 코로나19 지정병원인 경상남도 마산의료원을 찾아 의료진 170명에게 샌드위치와 음료를 기부하기도 했다. 당시에도 2016년부터 NC 홈경기장에 야구 관람 온 어려운 환경의 학생과 단체들에게 빵과 우유를 제공한 창원의 대표 제과 제빵점 고려당에서 샌드위치와 음료를 구매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을 배려하고 구단과 파트너사들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NC는 관중 입장이 허용된 후 창원 내 코로나19 전담병원인 경상남도 마산의료원,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국립마산병원 의료진이 창원NC파크 스카이박스에서 야구를 관람할 수 있게 지원했다. NC와 함께 ‘주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랠리 다이노스(NC 응원단)도 해당 의료진 자녀에게 한 달간 무료로 치어리딩 수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선행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