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대부도 여행, 로제대파페이스트리, 족발볶음탕, 마늘촉촉바게트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대부도 여행, 로제대파페이스트리, 족발볶음탕, 마늘촉촉바게트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0.11.05 11: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2020년 11월 5일 목요일 1433회 방송 안내가 공개됐다.

11월 5일 목요일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이날 방송은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구성 시청자들에게 제공된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15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다음은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1433회 방송 안내이다.

1433회

1. 경기바다 여행 오감만족 대부도 行
2. 얼큰한 국물 속 족발이? 족발볶음탕!
3. 상상초월~ 드라마 속 재벌 열전!
4. 지금까지 이런 빵은 없었다.‘대파&마늘빵’
5. 불보다 뜨거운, 캠핑 장작 공장의 세계!

1.[톡톡 이브닝] 경기바다 여행 오감만족 대부도 行

심심해, 답답해, 우울해~~ 코로나 블루로 지친 여러분을 위한 특별한 비책! 푸르른 가을 바다와 신선한 먹거리가 가득한 곳! 힐링블루를 찾아 떠나는 안산 힐링 여행~ 온가족이 함께하는 갯벌체험 현장, 바지락의 달인에게 전수 받는 바지락 잘 캐는 노하우 전격 공개!!! 신나가 갯벌체험을 했다면 금강산도 식후경! 상다리 부러질 정도로 한상 가득한 대부도 바다의 진미 상차림과 향토음식 바지락으로 배를 든등히 채우고, 진정한 힐링의 마무리 대부도 해솔길을 걸으며,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해넘이까지 감상하면 끝~~~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고은주와 함께하는 안산 힐링 여행에 함께해 본다.

2.[미(美)슐랭 미(味)슐랭] 얼큰한 국물 속 족발이? 족발볶음탕!

국물의 모습은 영락없이 닭볶음탕인데, 국물 속 익고 있는 고기의 정체는 닭이 아니라 바로 족발?!
무려 28년이란 긴 세월동안 족발볶음탕을 만들고 있는 사장님! 그냥 먹으면 퍽퍽한 족발을 탕으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개발된 메뉴라고 한다. 어린 나이에 장사를 시작했지만 아낌없이 애정을 쏟아 부으며 함께 있어주는 남편 덕분에 지금까지 맛을 쭉 이어올 수 있었다고 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족발볶음탕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에는 사장님의 특별한 비법이 숨겨져 있다. 한결 같은 족발 크기를 고집하며 무려 15년 된 씨간장을 이용해 깊고 진한 맛을 낸다고 한다.
군침 도는 비주얼은 물론 웃음을 잃지 않으며 음식을 먹는 손님들까지 행복해지게 만드는 해피바이러스 사장님~ 모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은 맛집을 <미(美)슐랭 미(味)슐랭>에서 소개한다.

3.[오늘의 힛-트] 상상초월~ 드라마 속 재벌 열전!

유행 트렌드를 중 알짜배기만 골라 준비한 <오늘의 힛-트>.
꼭 차를 타고 들어가야 할 정도로 으리으리한 집, 기분 전환으로 요트 정도는 가볍게 띄우는 그 사람들. 바로 드라마 속 재벌 이야기.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직업군은 기업가 또는 재벌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드라마 속 재벌 매력 탐구! 재벌의 특징 첫 번째, 사포 같은 까칠함. 두 번째 특징. 그들이 입고, 타고, 사는 곳은 모두 럭셔리~ 한 예를 들자면 드라마 <로열패밀리>에서 차예련 씨가 타는 차는 J 사의 1억 6,900만 원 하는 가량의 자동차라고 하는데~
거기다 한 번 사랑에 빠지면 거침없이 나아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오늘의 힛-트>를 통해 MBC 드라마 속 재벌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자

4.[찐(眞)빵] 지금까지 이런 빵은 없었다. ‘대파&마늘빵’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 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은 어디~? 오늘의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서울 광진구 중곡동 작은 카페. 번화가도 아닌 곳에 있는 카페지만, 매일 찾아오는 사람들로 복잡하다. 자리에 앉아 빵을 먹기 위해 2시간을 기다리는 손님들도 상당하다는데. 신기한 비주얼의 디저트와 7가지의 빵이 있는 이곳. 그중에서도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바로 ‘로제대파페이스트리’라는데! 말 그대로 대파가 빵 위에 통으로 올라간 빵이다. 상상이 안 가는 조화에 맛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 한번 맛을 보면 2시간을 기다려서라도 다시 찾아올 수밖에 없는 맛이라는데. 로제대파페이스트리의 비밀은 바로 대파에 있었으니. ‘칼솟타다’ 기법을 이용하여 대파의 풍미와 단맛을 끌어올렸다고. 한편, 손님들이 극찬하는 이곳의 두 번째 찐빵은 ‘마늘촉촉바게트’! 이름 그대로 빵 안이 촉촉~ 하고 마늘이 가득 들어있어 씹는 맛까지 더한다고. 멀리까지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항상 새로운 빵을 개발한다는 사장님! 정성이 듬뿍 담긴 새로운 비주얼의 ‘로제대파페이스트리’ 그리고 ‘마늘촉촉바게트’ ‘찐~찐~찐~찐~ 찐 이야~’ <찐(眞)빵>을 소개한다!

5. [JOB학 사전] 불보다 뜨거운, 캠핑 장작 공장의 세계!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JOB학사전
찬 바람이 부는 계절, 캠핑족의 필수 아이템은 바로 ‘장작’! 바쁜 일상에 치여 캠핑하는 그 순간만큼은 근심과 걱정을 내려놓기 위해 활활 타오르는 불을 멍하니 쳐다보는 ‘불멍’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캠핑족들이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계절이 되면서 캠핑족만큼이나 바빠지는 건, 바로 캠핑용 장작을 만드는 공장! 일반 장작과 달리 캠핑 맞춤형 장작을 만드는 과정은 일반 장작공장과는 다르단다. 연기가 많이 나지 않고, 불이 잘 붙는 장작을 만들기 위해 자연 건조뿐만 아니라, 전자건조기로 습기를 제거한다. 여기에다, 직접 불을 붙이는 테스트 과정을 통과한 장작만이 캠핑용 장작으로 탄생한다. 캠핑족들에게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캠핑용 장작 공장을 들여다보자.

사진='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