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계절
[광주수영대회] FINA 대표단, “북한 선수단 참가 확신”광주 수영대회 준비상황 만족...역대 최고대회 위한 세심한 점검 실시
  • 김건완 기자 special@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9.02.26 17:1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국제수영연맹(이하 ‘FINA’) 대표단이 광주수영대회 경기시설과 대회준비 상황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며 FINA 대회에 불참한 적이 없는 북한의 광주수영대회 참가를 확신했다.

26일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에 따르면 국제수영연맹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을 비롯한 와킨푸욜 시설위원장 등 대표단 6명이 2월 23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준비상황에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26일 국제수영연맹(‘FINA’) -2019광주세계수영대회조직위 통합회의 모습

FINA는 그동안 준비상황 점검을 위해 광주를 수차례 방문했으며, 25일 조직위를 방문해 경기장 시설분야를 점검하며 그동안 미진한 부분에 대해 마무리하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경기장 시설의 5개 분야, 30여개 세부사항의 진행 경과를 공유하고 추가로 필요한 사항을 협의했다.

26일에는 대회 주경기장인 남부대 시립 국제수영장 ‧ 염주체육관 등을 방문해 경기장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경기장 내에서 선수들의 동선 체크, 방송 카메라의 위치 선정 등 경기장 곳곳의 시설 프로그램에 대해 조언했다.

특히, FINA는 이번 점검을 통해 광주대회를 지금까지 개최한 어느 수영대회보다 최고의 대회로 만들겠다며 세심한 점검과 함께 수송·숙박·인력관리 실무자들과 준비된 의견을 교환했다.

FINA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은 이번 방문에서 “그동안 북한이 FINA 대회에 불참한 적이 없기 때문에 참가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북한에 현재 진행중인 엔트리 등록 등 참가를 위한 요청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은 “북측이 반드시 참가할 것으로 믿고 정부 및 광주시와 함께 선수단과 응원단, 공연단이 반드시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세계수영대회#FINA대표단#북한선수단참가

김건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