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도전 기쿠치, '기회의 땅' 미국으로 출국...본격적인 협상 나서

MLB 도전 기쿠치, '기회의 땅' 미국으로 출국...본격적인 협상 나서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12.17 1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이부 라이온스 캡처>
<사진=세이부 라이온스 캡처>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일본의 왼손 투수 기쿠치가 메이저리그 도전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스포니치아넥스 등 일본 언론은 17일 기쿠치 유세이가 자신을 영입하길 원하는 메이저리그(MLB) 구단과 면담을 위해 1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떠났다고 보도했다. 기쿠치는 에이전트인 스캇 보라스가 소유한 트레이닝 시설과 그의 사무실 근처에서 묵으면서 개인 훈련을 하고 협상에도 나설 예정이다.

기쿠치는 일본프로야구(NPB) 세이부 라이언스에서 8시즌 통산 73승 46패, 평균자책점 2.77을 기록했다. 올 시즌이 끝난 뒤 구단 동의를 얻어 포스팅 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빅리그 도전을 선언했다. 기쿠치는 메이저리그 30개 구단과 내년 1월 3일(한국시간)까지 협상 테이블을 차릴 수 있다. 그는 일본 나리타공항을 통해 출국하면서 "이번 미국 방문이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모든 과정을 즐기면서 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쿠치는 '30개 구단 모두 괜찮은가'라는 물음에 "물론이다"라며, "어쨌든 내가 가진 기량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곳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일본 언론은 왼손 투수 보강이 필요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시애틀 매리너스를 유력한 후보로 꼽으면서 필라델피아 필리스, 보스턴 레드삭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등도 기쿠치 쟁탈전에 뛰어들 수 있는 구단으로 예상했다. 기쿠치는 "아직 공식적인 제안은 없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