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e게임
넥슨, 모바일 삼국지조조전 글로벌 마켓 출시
  • 정유진 기자 youjin@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8.02.26 14:27
  • 댓글 0
‘삼국지조조전 ONLINE’ 글로벌 출시 <제공=넥슨>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유진 기자] 넥슨은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 The Legend of CaoCao)’을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캐나다, 호주, 베트남 등을 포함한 총 149개국에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선보인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삼국지 조조전’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전략과 전술을 펼치며 천하를 통일하는 원작의 재미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고유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연의편’, 천하 통일을 목표로 성을 점령하는 ‘전략편’과 도시 건설을 비롯해 다른 유저들과 대전이 가능한 전투 콘텐츠 등 풍부한 재미요소를 갖췄다.

한편, 일본에서도 서비스 중인 ‘삼국지조조전 ONLINE’은 2016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5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2017년에는 대만, 홍콩에서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넥슨#삼국지조조전#모바일 게임#글로벌 마켓

정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