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함께 겨울 추억, 충남 보령 눈썰매장 오세요

바다와 함께 겨울 추억, 충남 보령 눈썰매장 오세요

  • 기자명 김건완 기자
  • 입력 2018.01.17 14: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12일부터 내달 28일까지.. 보령무궁화수목원에 눈썰매장 운영
대천해수욕장 인근, 총길이 71m.. 썰매대여료 2,000원

▲ 대천해수욕장 스케이트 테마파크장<제공=보령시청>
▲ 대천해수욕장 스케이트 테마파크장<제공=보령시청>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보령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겨울 낭만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보령무궁화수목원 내 눈썰매장을 운영 중이다.

눈썰매장은 지난해 개원한 보령무궁화수목원의 겨울철 이용률을 높이고,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겨울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수목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운영은 다음달 28일까지 총 48일간으로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매일 12시부터 약 1시간 반 정도 슬로프 정비 시간이 있다.

이용료는 무료로 운영한다. 튜브 눈썰매 대여료는 1인당 2000원이고, 안전 관련 문제로 플라스틱 썰매 등 개인장비 이용 할 수 없다.

눈썰매장 규모는 출발대 4m, 슬로프 55m, 도착지 12m 등 총길이는 71m, 너비는 7m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펜스 및 매트, 지도요원 배치, 시설 안전보험도 가입했다.

또한 보령시는 이번 눈썰매장 개장으로 현재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운영 중인 ‘스케이트 테마파크장’과 함께 서해안 지역의 겨울철 관광도시로 급부상 시킬 방침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무궁화수목원을 사계절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눈썰매장을 조성했다"며 “시민 및 관광객들께서는 대천해수욕장 스케이트 테마파크장과 함께 무궁화수목원 썰매장으로도 많이 찾아오셔서 특별한 추억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서해안 최대 규모로 지난해 10월 조성된 무궁화 수목원은 산림청의 무궁화메카도시 공모사업으로 국비 54억원을 포함해 모두 121억원을 투입, 전체면적 23만9723㎡, 시설면적 7만1116㎡ 등 식물 유전자원은 총 1089종을 보유하고 있다.

▲ 보령무궁화수목원 눈썰매장 팜플렛<제공=보령시청>
▲ 보령무궁화수목원 눈썰매장 팜플렛<제공=보령시청>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