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표·이만수·윤미진 등 동계올림픽 경기도 구간 성화봉송 나선다

이영표·이만수·윤미진 등 동계올림픽 경기도 구간 성화봉송 나선다

  • 기자명 김건완 기자
  • 입력 2017.09.14 1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표 전 축구 국가대표. <출처=KBS 캡처>
이영표 전 축구 국가대표. <출처=KBS 캡처>

이영표, 이만수, 윤미진 등 내로라하는 스포츠스타들이 경기도의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다.

경기도는 평창올림픽 지원 사업 점검회의를 열고 내년 2월 9일 개막하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도내 구간 주자 66명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구간 성화봉송 주자는 이만수 전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 감독과 이영표 전 축구국가대표 선수, 아테네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티인 윤미진 현대백화점 양궁단 코치, 방송인 크리스티나 등 12명이 포함됐다. 나머지 54명은 성화가 경유하는 7개 시·군에서 추천한 주자들이다.

올림픽 성화는 내년 1월 5일부터 20일까지 수원을 시작으로 용인과 광주, 고양, 파주 등 도내 7개 시·군 293.6㎞를 달리게 된다.

도는 이날 회의에서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도내 선수들의 훈련과 관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올림픽에 도내에서는 루지와 크로스컨트리 등 2개 종목에 4명의 선수가, 올림픽 직후 열리는 동계패럴림픽에는 알파인스키와 휠체어 컬링 등 3종목에 역시 4명의 선수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 올림픽 기간 경기장 일대에서 진행하는 문화행사 '자치단체의 날'에 도립무용단 등을 참여시키기로 했으며, 강원도와 손잡고 일본에서 열리는 2017년 투어리즘 엑스포에 참가해 관광 상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도 장애인체육회는 다음달 출범을 목표로 1천여명 규모로 동계패럴림픽 서포터즈 '디딤돌'을 구성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