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가을바다 등대여행

시와 노래가 함께 하는 팔미도 등대여행

2019-11-06     박상건 기자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데일리스포츠한국은 11월 23일, 독자와 함께 떠나는 아주 특별한 가을바다 등대여행을 준비했다.

영화 '인천상륙작전' 스틸컷(사진=CJ 엔터테인먼트)
팔미도를 찾은 여행자들

이번 등대여행 행사는 매년 섬에서 섬사랑시인학교 캠프를 여는 사단법인 섬문화연구소와 해양수산부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주관하고 데일리스포츠한국과 리빙TV가 특별 후원한다.

이번 문화행사가 열리는 팔미도등대는 1903년, 우리나라 최초 등대로 세워져 116년 동안 인천항의 관문을 밝혀온 등대이다. 또한 인천상륙작전을 펼쳤던 등대이고, 노을 속의 범선 모습이 아름다워 인천팔경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시낭송 장면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팔미도등대

‘詩가 있는 가을바다 팔미도 등대여행’은 전국 시인들의 릴레이 시낭송, 통기타 공연, 오카리나 연주, 북소리 공연, 해변 백일장, 등대로 명상걷기, 등대 전망대에서 섬 조망, 해변산책, 조개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고, 백일장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품 수여, 모든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데일리스포츠한국 인터넷판(http://www.dailysportshankook.co.kr) ‘詩가 있는 가을바다 팔미도 등대여행 참가신청서’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참가신청서 첨부돼 있다. 행사관련 문의 전화는 02-720-7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