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협의회 위원 공모

2019-03-14     이한주 기자
<사진=제주도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체육진흥협의회 위촉직 위원을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협의회 임기가 오는 4월 6일 만료됨에 따라,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체육진흥·스포츠산업 육성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위촉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위촉직 위원 26명을 공개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자격은 ▲스포츠 마케팅 및 국내·외 스포츠대회 유치 경험을 갖춘 민간전문가 ▲전문체육·생활체육·장애인체육 등 체육분야별로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경우 응모 가능하다.

지원자는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해 도청 체육진흥과로 직접방문 또는 메일(ants98@korea.kr), 팩스(710-6519), 우편 접수(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 6(연동), 체육진흥과)로 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신청자격을 갖춘 자 중 동일인이 3개 이상 위원회 가입 제한과 여성위원 비율 등을 고려한 자체 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중 위촉직 위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임기는 위촉된 날로부터 2년이며, 해당 분야의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에서는 체육진흥계획 및 스포츠산업 육성정책의 기획·조정 등에 관한 중요사항, 장애인체육 진흥에 관한 사항, 생활체육 진흥에 관한 사항, 방과 후 유소년 및 학생체육 진흥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구성하는 체육진흥협의회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 조례 개정(’19. 3. 14)에 맞춰 전문체육·생활체육·장애인체육 분과별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으로, 종전 스포츠 산업 중심의 심의 기능을 체육분야별 심의 기능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문의는 제주도청 체육진흥과(064-710-345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