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들', 종교에서 지령내려? "딸들을 구해주세요" 부모들의 절규

2018-12-03     이은미 기자
<출처=KBS2 '제보자들' 공식홈페이지>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제보자들'에서 종교에 빠진 딸들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3일 오후 방송된 KBS2 '제보자들'에서는 종교에 빠진 딸들과 종교에서 벗어나게 하려는 부모들의 모습이 방송됐다.

2017년 7월 방송된 '제보자들' 엄마의 절규 편에서는 한 종교에 빠져 집을 나가 돌아오지 않는 딸을 찾아 나선 부모에 대한 이야기가 방송했다.

당시 집을 나간 딸은 부모가 강제로 종교를 바꾸려고 했으며 이 때문에 폭행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었다.

그런데 올 6월경부터 여전히 돌아오지 않는 딸이 한밤중에 아버지의 차량에 와서 페인트칠을 하고 고함과 폭언, 폭력적인 행동을 일삼고 있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한 부모는 "저희 애 너무 밉고 원망스럽다. 그렇지만 나는 아이의 부모다“라고 전했다. 

이에 A 종교 측은 "우리가 지령을 내렸다고 하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한다. 본인들에게 직접 물어봐라“라고 말하며 ”우리가 말한다고 해서 그걸 똑같이 하는 성인이 이상한 거 아니냐. 우리는 성경 공부시키고 예배 참석을 권유할 뿐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딸은 "부모님이 접근금지 신청을 했다. 그래놓고는 집에 찾아가면 납치 감금을 하려고 한다"고 해명했다. 

한편, ‘제보자들’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