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좋은게임지킴이' 3기 공개 모집

2016-03-03     신연재 기자

[OSEN=신연재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좋은게임지킴이 3기를 모집한다. 합격자들은 오는 4월부터 바른게임문화 교육을 이수받고 다양한 부가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건전한 게임이용방법과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GGG(좋은게임지킴이, Good Gamer Group)’ 3기를 공개 모집한다.

지난 2014년부터 실시된 ‘GGG’는 게임물의 등급분류제도와 모니터링 교육, 다채로운 게임문화체험 등을 통해 게임이용자들과 소통하고 건전한 게임이용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됐다.

평소 게임에 관심이 많은 부산지역 20세 이상 성인남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자들은 오는 4월부터 8개월간 ‘바른 게임문화 교육’ ‘불법게임물 레이드’ ‘클린게임기사단’ ‘모의심의’ 등의 다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게임위는 GGG 제3기로 활동한 학생들에게 사회봉사 점수를 부여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보여준 학생에게는 명예 인턴 수료증, 우수 활동 지킴이 포상 및 게임위 기관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3일부터 23일까지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3월 말 위원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된다. /yj01@osen.co.kr

[사진] 게임물관리위원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