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항공사와 환승객 증대 협력회의 개최

인천공항공사, 항공사와 환승객 증대 협력회의 개최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12.22 2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호진)는 22일 주요 취항항공사들과 내년도 환승증대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올해 항공사별 환승증대 성과에 대해 포상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인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적사, 외항사, LCC 등 총 12개 항공사와 공사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공사는 올해 인천공항의 환승마케팅 실적과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고 참석자들과 내년도 환승증대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올해 환승실적이 우수한 항공사에게 상패와 꽃다발을 수여하고 성과별로 총 17억 원의 포상 인센티브를 지급하였다.

인센티브는 환승 퍼포먼스, 환승 기여, LCC 환승, 외항사 환승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수여됐으며, 부문별로 환승 퍼포먼스는 아시아나항공, 환승 기여는 대한항공, LCC 환승은 진에어와 제주항공, 외항사 환승은 델타항공, 중국 남방항공, 중국 동방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에어캐나다, 터키항공, 오로라항공이 선정되었다.

이광수 인천공항공사 마케팅본부장은 “올해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공사들의 협력 덕분에 지난해 크게 감소했던 환승객이 3월 이후 반등세로 돌아섰다”며 “내년에는 항공사들과 공조하는 환승마케팅 활동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항공사들의 더욱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환승 기여상을 수여한 대한항공 정광기 글로벌영업팀장도 “경쟁국의 해외 직항이 대폭 늘어나고 항공사 간 가격경쟁이 심화되면서 환승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올해의 환승객 반등 추세가 내년에도 계속되도록 공사와 항공사가 협력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승객 증대 협력회의에서 환승 우수 성과 수상 항공사의 관계자들과 인천국제공항공사 이광수 마케팅본부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