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김석기 10대 사장 퇴임식

한국공항공사, 김석기 10대 사장 퇴임식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12.22 22: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한국공항공사가 22일 10시 본사 스카이홀에서 제10대 김석기 사장의 퇴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김석기 사장은 지난 2013년 10월 16일 취임하여 2015년 12월 19일까지 2년 2개월 재임하는 동안 공사의 현안사안이던 한국공항공사법 개정을 통해 공사의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또 내부적으로는 소통과 신뢰의 리더십으로 내부직원의 자부심을 높이고 조직문화를 건강하게 개선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사장 재임 시 공사의 경영실적은 크게 개선되어 지난 해에는 항공여객 6천만명 시대의 전국민 항공교통시대를 열었고, 메르스 여파로 고전이 예상되던 올해 항공여객 수요도 당초 목표치 7000만명에 근접할 것으로 보인다. 김 사장 개인 역시 공사의 신규 마스코트인 ‘포티’를 직접 창안하여 마스코트 경영에 나서는 한편, 신사(Gentle) 경영과 애국심 프로젝트 추진 등을 통해 2014년과 2015년 두 차례의 ‘한국의 최고경영인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 CEO로의 완벽한 변신을 이뤄냈다.

이날 퇴임식에는 김 사장의 가족과 공사 임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성과를 되돌아보는 영상 시청과 송사 및 답사, 꽃다발 증정식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김석기 사장 임명 당시 취임을 반대하던 공사의 노조위원장 등 노조 관계자도 함께 참석하여 "그동안의 김 사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취임 때 비전문가라는 이유로 텐트를 치며 반대했지만 이번에는 퇴임을 반대하며 텐트를 쳐야겠다"며 웃음이 넘치는 이색적인 장면도 연출되었고, 공사와 협력업체 직원으로 구성된 합창단의 축하공연도 함께 하는 퇴임식이 됐다.

김석기 사장은 퇴임사를 통해 “공사와 임직원과의 소중한 인연과 추억을 간직하겠으며, 영원한 공항공사 가족으로서 공사의 무한한 가능성과 앞으로의 성과를 함께 기원하겠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한국공항공사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