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2차 CEO 아카데미 개최

K리그, 2차 CEO 아카데미 개최

  • 기자명 허종호 기자
  • 입력 2015.12.22 1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허종호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파주 축구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파주NFC)에서 '2015 제2차 K리그 CEO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리그 CEO 아카데미’는 K리그 구단의 사장, 단장 등 프로축구단을 이끄는 최고경영자 대상의 교육 과정으로, 각 구단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프로축구가 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방향과 전략을 고민하고, 구단의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 경영과 서비스 고도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이번 ‘K리그 CEO 아카데미’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팬을 모객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선수단 운영’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1일 차에는 국내외 데이터 전문 기업, 미국 프로축구리그(MLS) 관계자 등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관중 증대를 유도하고 연맹 및 구단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되었다. 2일 차에는 의무 시스템의 데이터 활용 및 MLS가 진행하고 있는 선수의 퍼포먼스 측정 및 계약 등에 대하여 수강하였다. 또한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연맹 및 전북, 수원, 포항의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연맹은 스포츠 행정가를 직접 길러내고자 국내 프로스포츠단체 최초로 ‘축구 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를 설립해 15~25주간 스포츠 관련 분야를 교육하고 K리그와 구단 등 스포츠 각 분야에 인재를 배출한데 이어, K리그 구단 최고경영자 과정인 ‘K리그 CEO 아카데미’, 구단 사무국장과 선임급 팀장 대상 ‘K리그 GM 아카데미’, 구단 마케팅 및 영업 담당 대상 ‘K리그 세일즈 아카데미’ 등 직급별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각 구단의 업무지원을 위해 ▲마케팅·사회공헌 ▲해외 사례 연구 ▲유소년 활성화 ▲선수단·경기운영 등으로 구성된 매뉴얼집을 배포하는 등 구단 프런트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sportsher@osen.co.kr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