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룡 감독, "조영우, 다음에도 선발로 쓴다"

김응룡 감독, "조영우, 다음에도 선발로 쓴다"

  • 기자명 이상학 기자
  • 입력 2014.06.25 17: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대전, 이상학 기자] "그만한 투수 어디 있어?".

한화 고졸 신인 우완 투수 조영우(19)가 다시 한 번 선발 기회를 얻을 전망이다. 김응룡 감독은 25일 대전 롯데전을 앞두고 조영우에 대해 "우리팀에 그만한 투수가 어디 있는가. 투구수 60개 이상 던진 뒤로는 힘이 떨어졌지만 다음에는 잘 던져줄 것"이라며 당분간 선발 기회를 주겠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대전 롯데전에서 데뷔 첫 선발등판한 조영우는 3⅓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2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실점은 3점이었지만 피하지 않고 공격적인 투구로 가능성을 보여줬다. 최고 143km 직구와 낙차 크게 떨어지는 슬라이더가 위력적이었다. 투구수 50개가 넘긴 뒤 힘이 떨어졌지만 첫 선발치고는 성공적이었다.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 김태균도 "영우가 프로 첫 선발인데도 크게 긴장하는 티를 내지 않고 자신있게 던지더라. 앞으로 충분히 좋은 투수 재목이 될 수 있을 듯하다. 단순히 공이 빠르다고 해서 좋은 투수가 되는 것이 아니다. 자기만의 마인드가 있는 것 같다. 자신잇는 모습이 보기 좋아보였다"고 어린 후배를 칭찬했다.

조영우에 이어 나온 좌완 김기현, 언더핸드 정대훈도 안정적이었다. 김기현이 최준석에게 동점 솔로 홈런을 하나 맞았지만 정교한 제구를 바탕으로 1⅓이닝 2피안타 1탈삼진 1실점으로 막아냈다. 이어 언더핸드 정대훈이 1⅓이닝 1피안타 1볼넷 1실점으로 버텼다. 끝내기 역전승의 원동력이었다.

김응룡 감독도 "조영우 뿐만 아니라 김기현과 정대훈도 괜찮아 보인다. 요즘 불펜은 그 3명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화 마운드의 새얼굴들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waw@osen.co.kr

<사진> 한화 이글스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