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6년 연속 지속가능성지수 1위 공기업 선정

인천공항, 6년 연속 지속가능성지수 1위 공기업 선정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09.15 17: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가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6년 연속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인천공항공사는 15일 오후 서울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시상식에서 공기업(국토교통부) 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이와 함께 우수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속가능성지수’는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46개 업종 172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및 지속가능성을 평가한 지수로, ISO 26000의 국내 간사기관인 한국표준협회가 2009년부터 조사와 발표를 주관해오고 있다. 특히, 이 지수는 업종별 애널리스트, 환경 및 인권 등 CSR 전문가 뿐 아니라 소비자와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주민 등 약 2만 7천 명의 이해관계자가 기업평가에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국내 최대 이해관계자 기반의 조사 평가라고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우수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국제기구 GRI의 보고서 작성 원칙을 기반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발간된 104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이해관계자와 전문가가 평가해 수상 대상을 선정했다.

인천공항공사는 900여 곳에 이르는 공항 입주기관과 기업, 4만여 종사자들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 10년 연속 1위 달성 등 성과를 창출해 소통과 협업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세계평화의숲?하늘문화센터?인천유나이티드 지원, 국민 및 공항이용객이 함께 참여하는 메이크어위시, BBB통역봉사단, 다문화캠프, 공사와 협력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해외봉사 프로그램 등 각종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주견 경영지원처장은 “공사가 이해관계자들과 체계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성과를 이번 수상으로 재차 인정받았다”며, “큰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소통을 최우선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15일 서울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 시상식에서 인천공항공사의 최동영 사회공헌팀장(사진 왼쪽)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으로부터 지속가능성지수 공기업 부문 1위 상패를 수여받고 있다. / 인천공항공사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